본문 바로가기

소개

Introduction북크로싱 소개

북크로싱은,
책을 읽은 후 책과 함께 메시지를 적어 공공장소에 놓아두면 다른 사람이 그 책을 읽고 또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책 순환 운동입니다.

서울책보고는,
거꾸로캠퍼스 언잇브(Until It’s Brown)팀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 ‘책보리’와 오프라인 서가를 마련해 자신이 다 읽은 책을 다른 사람에게 건넬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북크로싱 ‘책보리’를 운영합니다.

헌책의 숨은 가치를 전하고 지속적인 책의 순환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책보리’,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책보리’에 등록된 500여 권의 책과 교환해 보시겠어요?

거꾸로 캠퍼스언잇브 팀 소개

거꾸로캠퍼스는 사단법인 교육실험실 21에서 운영하는 중등과정 대안학교입니다.
학생과 교사간 양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수업을 재설계하는 거꾸로교실(flipped classroom)을 시작으로, 교실 단위에서 나아가 학교 단위의 21세기 교육 모델 실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언잇브 팀 사진

안녕하세요.
지속적인 책의 순환을 만드는 팀, 언잇브입니다.

언잇브는 '언틸 잇츠 브라운(Until It’s Brown)'의 줄임말로, ‘책이 갈색이 될 때까지 책을 순환시키겠다.’는 포부를 담았습니다.

언잇브는 지속적인 책의 순환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더 좋은 세상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하는 4명의 청소년(맹현서, 서예인, 이건우, 이로운)이 모여서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우연히 방문한 청계천 헌책방 거리에서 헌책의 숨은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사람들에게 헌책의 가치를 전하고 지속적인 책의 순환을 만들어 내기 위해 서로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던 중, 헌책의 가치를 알리고 순환시키고 있는 서울책보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같은 곳을 바라보는 서울책보고에 반가운 마음으로 직접 찾아갔고, 그렇게 언잇브와 서울책보고가 힘을 합쳐 북크로싱 '책보리'를 만들었습니다.

북크로싱 '책보리'는 자신의 책을 다른 사람의 책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책이 지속적으로 순환되는 문화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책보리’는 언잇브가 만든 iOS 앱과 서울책보고의 웹페이지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보리’는 2022년 3월 27일부터 웹페이지로 시작되었고, 5월부터 iOS 앱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책보리를 통해 책장에 갇힌 책들이 해방되어 자유롭게 여행하며 빛을 발하고, 헌책을 매개로 사람들이 연결되는 세상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책과 사람을 좋아하신다면,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신다면, 이번 기회에 ‘책보리’를 통해 북크로싱에 참여해 보세요.

책이 갈색이 될 때까지, 언잇브입니다.
감사합니다.

북크로싱 신청방법

  • 1‘북크로싱 신청하기’ 메뉴에서 아래 도서 목록 중 교환을 원하는 도서의 [교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2이용약관 내용을 확인 및 동의를 체크하고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 3신청자가 가지고 있는 도서의 제목 또는 저자, 출판사, ISBN 등으로 검색합니다.
  • 4검색 결과에서 가지고 있는 도서가 있으면 [선택]을 클릭하여 다음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검색 결과에 해당 도서가 없을 경우 [직접 입력하기]를 클릭하여 도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5하단에 신청자의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비밀번호는 신청 내역 조회 및 교환 시 확인 용도로 사용되니 정확히 입력 바랍니다.)
  • 6[교환신청 완료하기]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7신청 당일 또는 다음날 운영 시간 이내에 방문을 해서 교환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날 운영시간 내에 교환하지 않으면 신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TOP